페라리가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새로운 V6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스포츠카, ‘296 GTB’를 북미지역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서 개최된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 전시 축제로 올해 70주년을 맞는 권위있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296 GTB와 함께 이미 수집가 및 팬들 사이에서 드림카의 반열에 오른 페라리 몬자 SP1과 SP2도 함께 전시됐습니다.
행사 관중들은 트랙과 잔디밭 위에 현대식 V12 아이코나 바르케타(Barchetta, ‘작은 보트’라는 뜻) 40대가 함께 모여 있는 진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화려하면서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페라리 몬자 시리즈의 이번 전시는 페라리 콩쿠르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이번 페라리 콩쿠르에는 몬자 시리즈와 함께, 클레시케 인증을 받은 명차들도 포함돼 있습니다. 특히 296 GTB 디자인의 영감이 된 1964년형 페라리 250 LM은 현대적이고 영적인 선례로 무대 중심에 전시됐습니다. 또한 포르토피노 M, 로마, SF90 스트라달레, F8 스파이더와 더불어 한정판 시리즈인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도 대중에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이번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는 영화계의 거장 로베르토 로셀리니가 소유했던 1954년형 페라리 375 MM도 선을 보였습니다. 페라리 걸작 중 하나인 377 MM 쿠페는 2014년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베스트-인-쇼(Best-in-show)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출시된 차량으로는 유일하게 이 상을 받은 차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한편, 296 GTB는 스포티하고 유연한 디자인, 극도로 콤팩트한 크기는 차량의 모던함을 부각하고 있으며 1963 250 LM을 레퍼런스로 삼아 단순함과 기능성의 완벽한 결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663마력(cv)의 120° V6 엔진으로 추가출력 122kW(167cv)를 전달할 수 있는 전기모터와 결합돼 있습니다. 총 830마력을 발휘하는 엔진은 로드카에 적용된 첫 6기통 엔진으로 전례 없는 성능과 짜릿하고 독특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296 GTB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놀라운 가용성과 더불어 페달 반응 시간을 0으로 단축하고, 순수 전기 eDrive 모드에서도 25km를 주행할 수 있는데요. 차량의 콤팩트한 규격과 혁신적인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 정밀히 설계된 공기역학 시스템으로 인해 운전자는 놀라운 민첩성과 반응성을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stibox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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