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스웨덴 본사에서 기술력 인정받았다”

0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9월 스웨덴 본사에서 열린 ‘VISTA(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2022’에서 한국 대표팀이 판금 부문 정비 2위 및 일반 부문 정비 5위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VISTA(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프로그램은 1975년부터 시작된 스웨덴 본사 주관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70개국에서 볼보자동차 테크니션 및 서비스 부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부문별 필기와 실기 경진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 등 업무 능력을 개선하고,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볼보자동차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 시키기 위해 2년마다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2022 VISTA World Championship에는 자국 경연을 통해 선발된 전 세계 40개 나라의 대표팀이 참가했는데요.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 출전해 판금 부문 종합 2위(H 모터스 성수), 일반 부문 종합 5위(천하자동차 영등포 양평)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이사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열심히 쌓아 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는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브랜드 최초로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TGR)와 AS 만족도 부문 전체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이밖에도 초기품질 만족도와 내구품질 만족도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로써 상품성과 품질은 물론 CS 만족도까지 소비자가 인정한 1위 브랜드에 올랐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