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럭셔리를 새롭게 정의하는 최상위 S-클래스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를 19일(현지시각)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 대의 판매고를 올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명성을 이을 완전 변경 모델로 지난 9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7세대 신형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더했습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정통 3박스 세단으로 극강의 우아함과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선사하는데요. 전면부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크롬 처리된 핀(chromed fin)을 장착한 보닛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라디에이터 그릴입니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은 3차원 트림 스트립이 세로로 배열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완성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동식 컴포트 리어 도어와 함께, 뒷문은 S-클래스보다 넓고 마이바흐 브랜드 로고가 C-필러에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욱 부각시켜 줍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한층 더 강조하는 뚜렷한 구분선이 있는 투톤 색상의 마감이 적용되며, 투톤 페인트는 가장 엄격한 품질 기준에 맞춰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됩니다.
혁신적인 헤드램프 기술인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는 안내선이나 경고 마크를 전방의 도로에 투사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각 헤드램프에 3개의 강력한 LED로 구성된 조명 모듈이 있으며, 광원은 130만 개의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굴절 및 조사됩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실내는 신형 S-클래스의 혁신적인 실내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조각 작품 같은 모습의 대시보드, 센터 콘솔과 암레스트는 넓은 실내 공간 위로 부유하는 듯한 인상을 자아냅니다.
뿐만 아니라,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럭셔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요.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최대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제공됩니다. 12.3인치 3D 운전석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이는 다른 도로 이용자를 입체적이고, 뚜렷한 음영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운전석 디스플레이의 드라이버 모드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특별함을 한층 강조합니다. 다이얼 주변은 브랜드 컬러인 로즈 골드(rosé gold)로 둘러 쌓여 있는데, 이 색상은 인텔리전트한 편의 및 안전 사양과 함께 작동하는 애니메이티드 LED 라이트 및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에도 사용됩니다.
특히,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에는 로즈 골드 화이트(rosé gold white)와 아메시스트 글로우(amethyst glow) 두 가지 색상 테마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실내에는 ‘리어 웰컴(Rear Welcome)’이라는 조명쇼 형태의 새로운 인테리어 기능을 선보입니다. 나아가, 브랜드 최초로 어댑티브 리어 라이팅(Adaptive rear lighting) 기능이 도입됩니다. 이 기능은 조명 지점의 밝기, 크기 및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밀한 업무용 조명부터 휴식용 라운지 조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조절 범위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앞 좌석의 넓은 트림 공간에도 다양한 클래식한 럭셔리 요소가 적용됐습니다. 앞 좌석 등받이의 뒷면은 고급 우드 소재가 가장자리를 감싸고 있으며, 퍼스트-클래스 리어 사양을 선택하면 양 뒷좌석 사이에 시선을 사로잡는 트림 공간이 위치하게 됩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더 뉴 S-클래스의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늘어난 휠베이스를 제공하며, 늘어난 휠베이스의 이점은 대부분은 뒷좌석에 활용되었습니다. 좌/우 뒷좌석에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를 비롯해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고객을 위해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가 기본으로 장착되었습니다. 이에, 탑승자는 이그제큐티브 시트의 바닥면과 등받이를 각각 조절할 수 있고, 앞 좌석에 있는 풋레스트와 전동 방식의 레그레스트를 이용하면 하나로 이어지는 편안한 리클라이닝 좌석이 만들어지면서 수면을 취하기 쾌적한 상태가 조성됩니다. 레그레스트의 조절 범위는 이전 모델 대비 약 50mm 가량 늘어났습니다. 시팅 컴포트 패키지의 일환으로 마사지 기능이 적용된 뒷좌석 종아리 받침대와 뒷좌석의 목/어깨 부위 온열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OLED 기술이 일부 적용된 5개의 대형 스크린은 더욱 손쉽게 차량과 편의 사양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를 통해 개인에 맞게 구성하고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영역도 더욱 방대하게 늘어났습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는 탑승자의 다양한 의도를 인식하며,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차량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탑승자의 눈이 향하는 방향, 손동작, 신체 움직임을 인식합니다. 또한, 루프 라이너 내 3D 레이저 카메라를 통해 뒷좌석 탑승자의 움직임 및 동작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동화 기술이 적용된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최대 15kW의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정속 주행 시 효율적인 글라이딩을 지원하고, 에코 스타트/스톱의 편의성을 향상해 구동 시스템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끌어올립니다. 9단 자동변속기는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에 맞게 한층 더 발전됐습니다.
그리고 연속 조절식 댐핑 ADS+가 적용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제공되기때문에 전용 마이바흐 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를 이용해 운전자는 파워트레인, ESP®,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의 특성을 각각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바흐 전용 드라이빙 모드는 오롯이 탑승자에게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맞췄습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48V를 기반으로 한 능동형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해 전방의 도로를 스캔, 요철 부분을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측면 충돌 시에도 추가적인 탑승자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으로 탑재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회전 궤적을 2m가량 줄여줘 도심 지역에서의 운전 조작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4.5도 및 10도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기존 13.1m인 회전 궤적을 12.2m와 11.2m로 각각 줄여줍니다.
마이바흐 S-클래스에서는 특히 뒷좌석의 안전에 항상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왔는데요. 이를 보여주는 것이 바로 혁신적인 뒷좌석 에어백으로, 심각한 정면충돌 시 뒷좌석 에어백이 좌/우 뒷좌석에 앉아 좌석 벨트를 착용한 탑승객의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현저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에서는 사상 최초로 뒷좌석 탑승객에게 자동으로 벨트가 연장되는 뒷좌석 벨트 피더를 제공합니다. 뒷좌석 벨트 피더는 벨트를 착용하도록 유도하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벨트 착용의 편의성을 높여주며, 이그제규티브 좌석 조절형 등받이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탑승객들이 항상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내년 상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stiboxe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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