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국형 K3’ 공개.. 차별화된 특징은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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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16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全新一代K3)’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올 뉴 K3’는 지난해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올 뉴 K3’를 중국 시장 특성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모델입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K3’ 가솔린 모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5월 중국 시장에 동시에 출시해, 중국 자동차 시장 최대 차급 중 하나인 C2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올 뉴 K3’는 역동적이면서도 볼륨감이 넘치는 외관,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우수한 실내 공간,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갖춘 다이나믹 세단입니다.

전장 4,660mm, 전폭 1,7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의 ‘올 뉴 K3’는 기존보다 길어진 차체 크기 및 롱후드 스타일의 전면부 등 전체적으로 더욱 우아하면서도 날렵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는데요. 특히 크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겨냥, 풍부한 볼륨감을 자랑하는 세로바 형태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역동적인 심장박동을 표현한 전후면의 ‘하트비트’ LED 램프 등을 적용해 글로벌 모델과 차별화 시켰습니다.

‘올 뉴 K3’의 실내는 수평으로 뻗은 센터페시아 및 센터페시아와 깔끔하게 이어진 콘솔을 비롯해 7인치 컬러 클러스터, 10.25인치 AVN 모니터 등을 적용해 단순함과 기능적인 측면을 모두 달성했습니다.

‘올 뉴 K3’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고려한 1.4리터 터보 엔진과 연비 경쟁력을 강화한 스마트스트림(Smart Stream) 1.5리터 엔진 및 IVT 변속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바이두(百度) 기반 스마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등 첨단 사양을 대거 적용했습니다.

‘올 뉴 K3’ 가솔린 모델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및 CTCC 레이싱카도 함께 공개됐는데요.

올 뉴 K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뛰어난 연비를 갖춰고,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 뉴 K3 CTCC 레이싱카는 현지 유명 자동차 경주대회인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CTCC, China Touring Car Championship) 출전을 위해 개조한 고성능차입니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2019 상하이모터쇼’를 기아차의 미래 신기술 및 브랜드를 체험하는 새로운 감성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는데요. 이를 위해 “The Vision Space’를 운영 콘셉트로 약 749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올 뉴 K3 신차 4대’, ‘스팅어’, ‘K5 Pro’, ‘KX5’, ‘즈파오’, ‘이파오’, ‘KX Cross’ 등 양산차 11대, 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 1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전시합니다.

기아차는 이번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기아차의 의지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친환경·신기술 선도 기업의 이미지도 강화한다는 목표입니다.

Magic@auto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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