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유럽 시장 공략 나선다…벨기에 브뤼셀 모터쇼 참가
쌍용자동차가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브뤼셀 모터쇼는 2020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며 올해로 100회를 맞았습니다.
쌍용자동차가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브뤼셀 모터쇼는 2020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며 올해로 100회를 맞았습니다.
기아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 ‘2022 LA 오토쇼’에서 북미에 ‘더 뉴 셀토스’를 처음 공개하고 ‘EV6 GT’의 본격 출시를 알렸다.
현대자동차가 17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에서 ‘아이오닉 6’를 북미 최초로 선보였습니다.현대차는 아이오닉 6를 공개하면서 고객의 모든 여정에서 이동의 혁신을 경험하게 할 차량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스텔란티스 그룹 산하의 부품 및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모파(MOPAR)가 ‘세마 2022(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2022)’에 선보일 지프와 램 튜닝 컨셉트카 3종을 공개했습니다.
푸조가 10월 17일(현지시각)부터 개최하는 2022 파리 모터쇼에서 ‘뉴 408’의 실물을 일반인에게 최초 공개합니다. e-208, e-엑스퍼트 하이드로젠,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 등 브랜드의 전동화를 책임질 제품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프가 14일 ‘2022 북미국제오토쇼’ 프레스데이에서 그랜드 체로키 4xe 30주년 스페셜 에디션과 랭글러 윌리스 4xe를 공개했습니다.그랜드 체로키 4xe 30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내년 초, 윌리스 4xe는 올해 4분기부터 인도를 시작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수소사회를 앞당길 수 있는 비전과 기술을 공개합니다. 현대차그룹은 1998년부터 23년간 축적한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 기술과 수소사회 구현을 위한 수소사업 미래비전 등 그룹의 수소 관련 모든 역량을 보여주는 글로벌 행사 ‘하이드로젠 웨이브(Hydrogen Wave)’를 다음달 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행사명 ‘하이드로젠 웨이브’는 수소 관련 기술혁신을 통해 전 세계에 수소 물결을 일으켜 수소시대의 조속한 도래는 물론 …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는 4월 19일부터 4월 28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플래그십 SUV ‘더 뉴 GLS’와 부분변경을 거친 쿠페형 SUV ‘더 뉴 GLC 쿠페’ 등 4종의 SUV, 그리고 메르세데스-AMG 35 모델 2종을 포함하여 총 6종의 신차를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더욱 넓은 실내 공간, 편안함과 럭셔리함으로 무장한 플래그십 SUV ‘더 뉴 GLS’ 메르세데스-벤츠의 가장 …
현대자동차가 16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25’와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처음 선보이며 중국 친환경차 시장 선점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올해 중국에 출시할 신차 4종을 최초로 공개하고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고성능차 등 미래 모빌리티 …
기아자동차가 17일(현지시간)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강력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스팅어 GTS’를 글로벌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스팅어 GTS는 기존 후륜 구동 시스템(RWD)이 적용된 모델과 함께 기아차가 새롭게 개발한 다이나믹 사륜 구동 시스템(D-AWD)이 적용된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다이나믹 사륜 구동 시스템(D-AWD)에는 드리프트 모드가 추가로 탑재되어 폭발적인 주행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운전자는 주행모드를 선택해 뒷바퀴에 전달되는 …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Mint Concept)’를 세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민트 콘셉트’의 프리미엄 씨티카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뉴욕 모터쇼 하루 전인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콘셉트카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습니다. ‘스몰 카, 빅 애플(Small Car, Big App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보그, …
기아자동차가 16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한 ‘201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全新一代K3)’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올 뉴 K3’는 지난해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올 뉴 K3’를 중국 시장 특성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모델입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K3’ 가솔린 모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5월 중국 시장에 …
현대자동차가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에서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 ‘N 퍼포먼스 파츠’의 방향성을 담은 쇼카 ‘N 퍼포먼스 카’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현대차는 작년 부산모터쇼에서 고성능차 디자인과 주행 성능 강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일반 차종에 커스터마이징 부품 및 사양을 추가하는 N 상품 전략을 발표한 바 있으며, 파리모터쇼에서도 다양한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부품을 장착한 ‘i30 N 옵션 쇼카’를 선보이기도 …
BMW는 오는 4월 18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2019 상하이 모터쇼’에서 뉴 3시리즈 롱 휠베이스 모델과 BMW 뉴 X3 M, 뉴 X4 M 등 새로운 M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합니다. 또한 BMW 뉴 3시리즈 모델을 중국 최초로 선보이며 BMW 뉴 8시리즈 쿠페와 뉴 8시리즈 컨버터블 모델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합니다. 이외에도 최신 배터리 기술이 탑재된 BMW …
아우디 AI:ME 콘셉트카 아우디가 ‘2019 상하이 모터쇼’에서 2대의 월드 프리미어를 공개하고 신형 모델을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아우디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미래 이동성의 비전을 제시하는 ‘아우디 AI:ME’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아우디 e-트론과 Q2L e-트론 시리즈를 선보입니다. 아우디 AI:ME 콘셉트카 AI:ME 콘셉트카는 여유로운 공간을 겸비한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와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
현대자동차 1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 참가해 새로운 엔트리 SUV ‘베뉴(VENU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베뉴는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풀어내 견고한 SUV 이미지에 젊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엔트리 SUV라는 점을 고려해 특정 지명을 차명으로 사용한 기존 현대차 SUV 라인업과 차명을 차별화했는데요. …
기아자동차가 17일(현지시간) ‘2019 뉴욕 모터쇼’에서 EV 콘셉트카 ‘하바니로’를 선보였습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세련된 크로스오버 ‘하바니로’는 중남미의 매운 고추 이름인 ‘하바네로(Habanero)’에서 그 이름을 따온 것으로 핫(Hot)한 내외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마이클 콜 기아차 미국법인 수석부사장(COO)은 “‘하바니로’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향후 선보일 전기차 모델의 방향성을 담고 있다”며 “디자이너들의 자유분방한 아이디어를 ‘하바니로’에 최대한 반영해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관념을 깨기 위해 노력했다”고 …
기아자동차가 서울모터쇼에서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매진 바이 기아’는 기아차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차량으로서, 단순하게 첨단 기술들을 대거 탑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킬 수 있도록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이매진 바이 기아’의 전면부는 전조등을 둘러싼 독특한 형태의 램프 라인을 통해 기아차 …
르노삼성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 모델 ‘XM3 인스파이어 쇼카’를 공개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르노삼성 브랜드관과 르노 브랜드관으로 구분한 전시공간을 구성하였는데요. 르노삼성 브랜드관의 중앙에 자리 잡은 ‘XM3 인스파이어 쇼카’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중장기 목표를 보여주는 쇼카로서,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보디라인과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디자인 콘셉트를 선명하게 담아낸 전후방 LED 램프 등으로 특유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XM3 인스파이어 …